일상속의 Tip

화장실 변기 칫솔 막힘(숟가락 등) 옷걸이 해결방법

리틀크레이지 2017. 11. 15.
반응형

며칠전 포장음식을 시켜먹고 플라스틱 숟가락을 포장용기와 함께 물에 담가뒀다.


잠시 후 화장실에서 실수로 숟가락이 풍덩.


마침 물을 내리고 있다가 함께 그대로 변기로 ㄷㄷㄷ;


혹시 그냥 내려갔는지 화장지를 좀 풀어서 테스트해봤는데


막혔다...



업체를 통해서 해결하면 적어도 5만원에서 10만원 사이라고 하니 갑자기 답답함이 밀려오는;;;


'변기 숟가락' '변기 칫솔' '변기 막힘' '변기 관통기'등등의 검색어로 찾아보니


의외로 많은 분들이 변기에 물건을 빠뜨려서 해결책을 찾고 있었다.


결국 업체를 불러서 해결한 경우도 상당히 많았다.


생각보다 관통기는 비싸지 않았다.


만원정도면 만능 관통기라는 제품들을 구매해서 사용해 볼 수 있었지만


일단 택배를 받으려면 이틀정도 걸리기 때문에 당장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서 차선책들로 미뤄뒀다.



검색끝에 


일단 시도해 보기로 한 방법은 옷걸이를 펴서 숟가락을 꺼내보기로 했다.


칫솔은 유사한 방법으로 꺼낸 사람들이 좀 있었다.





대부분의 화장실 변기의 단면도는 위 그림과 같다. (위키 참고)


위 그림은 막힌 것을 뚫는 방법인데


내 경우에는 걸려 있는 것을 걸어서 꺼내야 한다는 점이 조금 더 어려워 보였다.



옷걸이의 고리방향으로 열심히 긁어봤지만 실패.


고리 크기를 좀 더 밟아서 작게 만들어서 해봤지만 역시 실패


관통기를 구매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문득 고리를 더 작고 각지게 하면 어떻게 걸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위 사진처럼 옷걸이에 휘감겨 있던 부분을 거의 반으로 접고


다시 변기에 넣어서 왔다갔다 했다.


인내심을 가지고 왔다갔다 하면서 걸어봐야 한다고 해서 아무생각 없이 계속했다.


1분쯤 됐을까 갑자기 타닥하고 걸리는 느낌이 나더니 숟가락이 나왔다. ㅋㅋㅋ



포인트는 


옷걸이 고리쪽이 아닌 반대편을 반으로 구부려서 왔다갔다!!!


여튼 이렇게 해서 변기 숟가락 사건은 훈훈하게 마무리가 되었다.


다음에는 변기 근처에서 물건을 더 조심히 ㄷㄷㄷ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