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속의 Tip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민원24)

리틀크레이지 2018. 6.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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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이 많이 헤져서 재발급을 신청하였다.


직접 방문해서 신청만 되는줄 알았는데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주변에 주민센터에서 수령이 가능하다고 한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이렇게만 입력해도 아래처럼 인터넷 신청이 나온다.


1. 공인인증서가 필수


2. 인터넷으로 신청이지만 수령은 직접 가야한다. (주민센터 지정 가능)

   (직접 방문해서 신청했을 경우에는 등기로 받을 수 있다.) 


3. 분실로 인한 재발급만 인터넷에서 가능하다고 하다.


4. 수수료 : 5,000원


5. 스캔되어 있는 증명사진이 있어야 한다.


6. 주민등록증 수령 안내 메세지 서비스를 신청해야 편하다.


7. 재발급 신청을 하는 순간 기존 주민등록증은 분실상태가 되므로 면허증등으로 한동안 신분증명에 써야한다.


8. 2주 ~ 3주 정도 걸린다. 왜 이렇게 오래걸리는건지 모르겠다.

   우리나라가 전산화가 잘 안되어있는 것도 아니고 신규도 아닌 재발급인데???



신청링크


https://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1010&CappBizCD=13100000018



작성예시


처음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알아보면서 동네에 있는 주민센터를 무조건 들러야 하는 줄 알고 난감했다.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고 회사 주변 주민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것만 해도 민원인들의 편의를 꽤 봐주는 편이다.


하지만 기간이 지나치게 오래걸린다. ㅋ


나도 신청한지 열흘이 지났지만 아직도 신청완료 상태이다.


이건 뭐 ㅋ


일 좀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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